차별화된 물산업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차별화된 물산업 프로젝트 추진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1.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버블 기술 보유자 이장환씨 기술고문으로 위촉

  순창군이 차별화된 물산업 프로젝트 추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기술고문 위촉식을 가졌다.

  군은 지난 21일 영상회의실에서 지역의 좋은 물자원과 나노버블 기술을 활용한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사업 추진을 위해 나노버블 기술보유자인 이장환(51)씨를 ‘순창군 물산업 및 나노버블기술 활용사업 추진 기술고문(이하 기술고문)“으로 위촉했다.

  기술고문은 나노버블 기술을 활용한 지역 농특산품 생산, 기능성 식품개발, 의료 등 다양한 연계사업의 연구개발 참여와 순창을 중심으로 한 실용화 추진에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나노버블활용 기술 보유자인 이장환씨는 천연소재를 이용해 나노버블을 만들고, 물속에 크기가 100㎚이하의 나노버블개체수 1㎖당 2억개 이상 농축하여 건강에 유익한 수소와 산소를 인체에 흡수하기 좋은 상태로 보존케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현재 이들 혼합음료를 생산하고 있는 나노버블 분야의 우수한 재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씨는 또 나노버블 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농산품생산 및 기능성 식품 등 다양한 사업 응용의 가능성을 전문 연구기관에서 검증 및 연구하고 있다. 순창군도 이에 동참해 지역의 차별화된 사업 추진을 위한 관련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위촉식에서 “부민강군을 실행하기 위한 훌륭한 파트너를 맞이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물산업 중심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순창만의 사업 추진을 위해 별도의 지원방침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