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찬성 단체, 반대 측에 협력기구 설치 제안
상태바
통합 찬성 단체, 반대 측에 협력기구 설치 제안
  • 투데이안
  • 승인 2009.10.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전주-완주 통합 논의와 관련, 통합 찬성 단체인 '전주완주통합민간추진협의회(민간추진협)'가 반대 단체에게 협력기구 설치를 제안하고 나섰다.

하지만 반대 단체 측은 사전 협의없는 일방적 제안에 불쾌한 입장을 보이고 있어 협력기구 설립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민간추진협은 27일 오전 완주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합 반대 단체인)'완주지킴이운동본부(완주지킴이본부)'가 수용키로 한 '통합을 위한 상생협력기구(가칭)'를 하루 빨리 설치할 수 있기를 바라고, 이같은 제안을 완주지킴이본부 측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간추진협은 "통합 후 완주지역에 세금이 올라가고, 혐오시설이 집중되고, 상권이 피폐된다는 등의 주장은 이미 사실이 아님이 밝혀졌다"면서 "이같은 사실을 정확히 알리기 위해 통합 찬성 및 반대 단체들이 통합에 대한 기대와 효과 등을 논의하는 장이 필요하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또 민간추진협은 "이번 통합은 지난 18년간 논의돼 왔던 통합 논의를 종식시키고 완주.전주가 새로운 광역도시로 비약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는 점에서 반드시 이뤄져야 할 사안"이라며 대승적 차원의 협력을 요청했다.

그러나 이같은 민간추진협의 제안에 대해 반대 단체 측에서는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완주지킴이본부 관계자는 "양 측 사무국장 선에서라도 사전 협의가 이뤄졌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해볼 문제지만, 아무말도 없다가 일방적으로 협력기구를 설립하자고 제안한다는 것에 매우 불쾌할 따름"이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한편 민추협은 이날 오후 협력기구 설립 제안을 완주지킴이본부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