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문자향 김두경 대표, 재능기부 협약
상태바
정읍시·문자향 김두경 대표, 재능기부 협약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04.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제가요 ‘정읍사’, 정읍사예술회관 야외공연장 벽화글씨 제공키로


정읍시와 ‘문자향’ 김두경대표는 지난 10일 시장실에서 야외공연장 벽화글씨 재능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문자향은 협약에 따라 앞으로 정읍사예술회관 야외공연장 옹벽에 ‘백제가요 정읍사’ 글씨 작품을 제공키로 했다.

문자향은 서예응용 문자조형 디자인 연구소로 김대표는 산내면 선비문화체험관 우리누리 관장으로 활동하면서 서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김생기시장은 “야외공연장 벽화글씨 재능을 기부해주신 문자향 김두경 대표님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히고 “이번 재능기부를 계기로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확대 전개해나가겠다”며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재능기부 협약을 계기로 문화예술 분야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문화예술 재능기부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재능과 지식을 소유한 단체나 개인이 정읍시를 통해 예술작품, 문화프로그램 제공, 전시·관람 기회제공, 사진, 영상, 디자인 등을 재능을 필요로 하는 기관, 단체, 개인 등에 기부하는 것이다.

희망자가 문화예술과 및 읍면동에 재능기부를 신청하면 시는 기부활용 수요처를 조사하여 시민 문화복지 향유 증진 및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적극 활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정읍=박호진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