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4월 21일 개막
상태바
제9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4월 21일 개막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04.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의 행복과 추억이 있는 이 곳!

청보리밭의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통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휴식과 재미를 누릴 수 있는 고창 공음면 학원농장은 가족의 행복과 추억을 나눠 줄 준비가 한창이다.

생생한 초록물결이 넘실거리는 청보리밭을 테마로 녹색관광을 선도하는 제9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공음면 학원농장에 조성된 100ha의 드넓은 공간에서 ‘즐거움 가득한 청보리밭!’이라는 주제로 오는 2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23일간 개최된다.

현재 학원농장에는 어린 보리 싹들이 겨우내 움츠렸던 자태를 수줍게 드러내고 봄 햇살을 한껏 받으며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고 있고, 초록 보리밭 옆에서 밝게 핀 노란 유채꽃도 감상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주요 프로그램은 관광객의 신청곡과 사연을 방송해주는 ‘청보리 방송국’, 보리밭 사잇길을 걷는 관광객들이 중간 중간 잠시 쉬면서 어울릴 수 있는 ‘작은 음악회’, ‘양 먹이 주기ㆍ양털 깎기ㆍ양젖 짜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양떼목장’, 그 옛날 보리밭의 향수와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추억의 옛 물건’과 ‘서예ㆍ한지 공예품’ 전시 등이다.

또, 어린이날에는 TV 동물농장 <개과천선>의 ‘이웅종 소장과 연예견 마루’가 함께하는 ‘강아지 묘기 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보리밥, 보리개떡 등 보리음식과 ‘널뛰기, 팽이치기, 투호 던지기’와 같은 전통놀이 체험 등 어른은 물론 어린아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좋은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