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숲 조성은 순창군 짚풀 해초용기로!
상태바
바다숲 조성은 순창군 짚풀 해초용기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02.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과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서해지사(이하 수자원공단)가 친환경 바다숲 조성 및 해초용기 제조를 통한 일자리 창출의 극대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일 순창군청 군수실에서 황숙주 순창군수와 수자원공단 조강현 지사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은 오수환 지역경제과장의 협약 취지 설명에 이어 협약서 체결, 기념촬영, 일자리 작업장 현장방문 등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간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수자원공단은 순창군에서 생산한 짚을 이용한 해초용기를 구매하기로 협력했다. 순창군은 해초용기 제작을 위해 일자리사업자 46명을 선발해 지난 20일부터 내달 30일까지 해초양식용기 1만개를 생산할 계획이며, 짚풀로 된 용기를 만들어 해초씨앗을 흙과 함께 용기에 심어서 자라게 되면, 그것을 바다속에 투입해 바다숲을 조성하게 되는 것이다.

짚풀 해초용기는 친환경 바다숲 조성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향후 각종 분야에서 짚풀공예 활용에 대한 관심이 쏠릴 것으로 전망된다. 짚풀 용기를 제작하게 된것은 순창군이 지난해 여름 짚풀공예 일자리 사업으로 만든 짚신이 전국에 알려지게 되면서부터다.

짚풀공예는 노인들의 손놀림으로 인한 치매예방은 물론 일하는 보람으로 건강장수하게 되는 등, 친환경 바다숲 조성과 더불어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조강현 지사장은 “바다속에도 숲을 많이 조성시켜서 생태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며 “순창군과 협약을 통해 바다숲 조성으로 관광컨텐츠 개발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황숙주 군수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일할 수 있도록 순수 국비 2억원을 확보하여 짚풀공예사업 등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친환경 바다숲 조성과 일자리 창출 등 순창군과 수자원공단이 윈-윈(win-win)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순창=이세웅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