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친환경 학교숲 조성” 본격 추진
상태바
군산시 “친환경 학교숲 조성” 본격 추진
  • 고병만 기자
  • 승인 2012.01.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명품 녹색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 학습공간 제공과 도심녹색공간 확충을 위해 2012년도 학교숲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학교숲 조성사업은 산림청과 전라북도가 국·도비를 보조하는 사업으로 군산시는 2011년도 모델 학교숲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당초 계획인 1~2개교 보다 늘어난 총 5개 학교에 2억3,600만원을 투입하여 학교숲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에 사업이 추진되는 곳은 총 11개 공모 학교 중 선정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월명초, 옥봉초, 당북초, 문창초, 군산중앙고로 군산시는 각 학교의 나대지 공간을 자연학습원, 쉼터, 미래숲 등으로 조성하여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친환경적이고 아름다운 자연체험학습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산시는 올해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한「학교숲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학교 구성원, 학부모, 관계기관 등 다양한 구성원이 공동체의식을 갖고 자발적인 사후관리 참여를 위한 학교숲 조성 추진회의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올해에도 모델 학교숲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관련 학교와 협조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보다 다양한 교육복지정책이 균등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학교숲 조성사업을 매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 할 방침이다./군산=고병만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