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새만금 지원협의회 창립
상태바
부안군 새만금 지원협의회 창립
  • 양병대 기자
  • 승인 2011.11.3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사업을 둘러싼 행정구역 결정 등 주요 현안들을 지역실정에 맞게 대응하기 위한 ‘부안군 새만금 지원협의회’가 창립돼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부안군 새만금 지원협의회는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새만금사업 설명과 25명의 위원 위촉 및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바다 조망권 확보와 방조제 관광기능 개선을 위해 ‘1호 방조제 도로높임공사’를 건의해 이뤄낸 사회단체장, 내측 어민, 문화·체육 지도자. 여성지도자 등 각계각층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오는 2013년 11월까지 2년이다.

또한 임원진으로는 김선곤 새만금범도민협의회 상임본부장을 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문찬기 줄포면 지역발전협의회장이 부위원장을 맡게 됐다.

김선곤 위원장은 수락 인사말을 통해 “새만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합리적인 행정구역 결정, 그리고 부안군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부안군 새만금 지원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의거, 구성·운영되는 대표성을 띤 민간단체로 군민의 의견을 수렴·전달하고 정책을 건의해 새만금 현안사항을 능동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또 관할 행정구역 결정과 민간투자자 및 사업시행자 선정 등에 대한 현명하고 이성적인 판단과 주민의 이해를 바탕으로 대응해 새만금을 부안의 희망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대해 김호수 부안군수는 “앞으로 협의회는 행정구역 결정을 비롯해 각종 정책 반영을 위해 절대적인 자문역할로 원동력이 돼 줄 것”을 당부하며 “다양한 민간분야에서 오랜 기간 동안 활동해온 노하우로 새만금 현안에 대한 해법을 찾는다면 경쟁을 넘어 균형과 발전을 이뤄낼 것으로 본다”고 협의회의 향후 ·활동에 기대감을 내비쳤다/부안 양병대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