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간부공무원 정책토론워크숍 개최
상태바
임실군 간부공무원 정책토론워크숍 개최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1.10.3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민선5기 출범과 함께 군정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간부공무원 정책토론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임실군 간부 정책토론회는 2개월 마다 1회씩 임실군 관내 체험관을 순회하며 전 간부가 군정발전방안 정책토론회를 실시하여 하나로 똘똘 뭉칠 수 있는 힘을 모아왔다.

이번 워크숍을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1박2일간의 일정으로 강진필봉농악전수관에서 군민과 공무원들의 의식개혁에 중점을 두고 교육이 진지하게 이루어졌다

이어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관촌면 사선대 활성화방안과 임실읍 도시디자인 사업 및 경관사업 활성화방안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강완묵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민선5기 출범과 함께 지역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열망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다??며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군정의 핵심인 간부공무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강 군수는 “간부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정에 반영하는 등 성공적인 군정을 운영하고자 워크숍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통의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임실군의 비전과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자??고 역설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간부공무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간부공무원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으며, 정보공유와 소통 그리고 결속을 다지는 큰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은 매주 읍?면 순회캠페인 및 정례회의를 비롯 군정발전을 위한 소통토론회, 희망임실 아카데미, 군간부 정책토론회를 매월 개최하는 등 소통과 역동적인 공무원 조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