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순창장류축제, 어린이?청소년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가득 -
상태바
제6회 순창장류축제, 어린이?청소년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가득 -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1.10.2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곤)는 오는 11월 4일부터 3일간 열리는 순창장류축제에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가득 마련하고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행사로는 ‘고추장 항아리 싣고 세발자전거 타기’, ‘고추장 먹고 자란 어린이 미니축구대회’, ‘어린이 발효과학체험’ ‘어린이 장류 그림그리기 대회’, ‘메주와 함께 하는 동심의 나라 체험’ 등이 있다.

또 청소년을 위한 행사로는 타고난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장류고을 청소년 어울마당’, 퀴즈를 통해 학습효과까지 노리는 ‘순창고추장 역사퀴즈 맞추기’ 등이 열린다.

이 외에도 신나는 축제 추억만들기 장소 제공을 위해 어린이 매직 놀이터를 운영하고, 캐릭터 댄싱과 함께 장류 상징로고를 얼굴에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고추장 항아리를 직접 만들어서 가져가는 항아리 빚기, 도리깨 콩타작과 맷돌돌리기 등 농경문화 상설체험장, 키다리 삐에로의 풍선이벤트 등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이 축제기간 내내 풍성하게 열릴 계획이다.

여기에 스트레스를 확 날릴 수 있는 순창장독 터트리기도 흥미를 더할 예정이며, 고추장?메주?인절미 만들기, 소원동전 던지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또 축제 둘째날은 어린이 뮤지컬 ‘지지배배’, 마지막 날은 순창고추장비빔마당 ‘넌버벌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어 가족단위 관광객은 잊을수 없는 추억과 함께 축제의 향연을 한껏 누리게 될 전망이다.
순창 이세웅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