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공무원 대상 리더십개발 위탁교육
상태바
순창군, 공무원 대상 리더십개발 위탁교육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1.10.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스피치 교육을 통한 리더십 함양으로 공무원의 역량 및 자심감을 강화시키기 위해 공무원 리더십개발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6급 이상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1기 30명, 11일부터 13일까지 2기 30명으로, 양국진 스피치리더십학원 원장이 수준높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3일동안 하루 4시간씩 청소년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파워스피치 기본원리, 민원인과 대화기법, 민원인 감동을 위한 감성멘트, 각종 행사의 사회진행법, 설득을 위한 업무보고기법 등 행정역할 수행에 맞는 다양한 과목으로 준비됐다.

특히 각 업무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생들은 각종행사에서 사회 진행이나 업무보고를 위한 기법 교육 등이 업무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또 양 원장이 강의 시간 내내 교육생들 모두에게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줘, 많은 사람 앞에서 말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졌다는 교육생들의 한결같은 반응이다.

군 민원과 김용남 재산관리담당은 “머리속에는 있는데 실천을 못하는 부분들을 이끌어내는 교육기법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회의 진행방법이라든지 리더로서의 역할 등의 교육은 우리같은 중간역할자에게 큰 도움이 됐다”며 “실습할 때 처음에는 쑥스러웠지만 계속 반복적으로 하다보니 자신감이 충만해졌다”고 말했다.

김 담당은 이 스피치 교육 방법대로 회의 진행을 해봤더니 모두가 감탄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행정학 박사인 양국진 강사는 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와 조선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강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호남대 스피치학과 겸임교수와 양국진스피치센터 이사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순창 이세웅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