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임정식 교수팀, 몽골에서 인술 펼쳐
상태바
원광대병원 임정식 교수팀, 몽골에서 인술 펼쳐
  • 박윤근 기자
  • 승인 2011.09.2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 의료진이 몽골에서 10여건의 무료 수술을 진행하고 의료용품을 전달해 현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원광대학교병원에 따르면 임정식 교수와 서일영 교수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몽골을 방문해 11건의 수술을 무료로 집도하고 5,000여만원 상당의 수술기구 및 의약품을 국립 철도병원에 기증했다.

몽골 철도병원은 몽골내 17개 지역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몽골최대의 의료기관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매년 수명의 몽골환자가 원광대학교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완쾌 후 귀국했으며, 철도병원 현지 외과의사가 원광대학교병원에 파견되어 연수 등 유대관계가 지속되어지고 있다.

비뇨기과 교수인 임 교수와 서 교수는 몽골에 도착한 다음날인 21일 비뇨기과 환자 6명의 수술을 무료로 집도하고, 신장암과 뇌종양 환자 등 20여명을 진료했다.

이튿날에도 방광암수술을 집도한 것을 비롯해 비뇨기과 환자 4명을 수술, 이틀 동안 총 11건의 수술을 집도했다.

특히 두 교수는 이같은 수술과정을 몽골인 의사 3명이 직접 참여해 연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몽골의 의료수준 향상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같은 사실이 현재 언론에 알려지면서 몽골 국영방송인 MNB에서 수술 장면과 인터뷰를 방송하는 등 20여개의 방송과 신문에서 연일 비중 있는 뉴스로 보도해 원광대학교병원의 위상을 크게 드높였다는 것.

임 교수는 “원광대학교병원의 의료활동에 대해 현지인들이 무척 고맙게 생각하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며 “한국과 원광대학교병원의 위상이 크게 높아진 것은 물론 해외환자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