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서암골 코스모스 꽃길 축제
상태바
제3회 서암골 코스모스 꽃길 축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1.09.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서암권역 농촌마을개발사업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진상)가 주최하는 제3회 서암골 코스모스 축제가 오는 24일 금과면 일목마을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는 금과면 일목마을 7km 구간에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꽃길 따라 가을의 풍요로움을 가득 담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금과면 서암골(호치,장장,일목,이목,계전마을) 주민의 주도하에 마련된 축제로 향우들에게는 고향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도시민들에게는 농촌다움을 보여주며, 지역민들에게는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미농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 및 참여행사가 이뤄진다.
대나무공예체험, 인절미 만들기 체험, 메기잡기 체험을 비롯해 코스모스 가요제, 서암댁 음식점 운영, 포토존, 촌닭잡기 등 타 축제에서는 볼 수 없는 토속적인 프로그램이 가득해 관광객들에게 추억 가득한 기쁨을선사할 예정이다.

또 프로그램 뿐 아니라 배, 사과, 도라지, 두부, 콩 등 대표적인 지역특산품을 전시하고 직거래로 판매할 계획이어 도농간 활발한 교류도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진상 운영위원장은 “주민들 스스로 축제를 계획하고 준비했다. 그래서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우리모두 함께 추진한다는 자체가 즐거움과 보람이 되고 있다”며 “이번 주말은 가족 친구 함께 손잡고 코스모스를 느끼며 사진도 찍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 이세웅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