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만보걷기 운동 희망자 모집
상태바
군산시, 만보걷기 운동 희망자 모집
  • 백병호 기자
  • 승인 2011.08.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보건소가 올바른 걷기 운동 및 건강체력 유지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시민 만보 걷기 운동 희망자를 모집한다.

시민만보걷기운동은 오는 9월 6부터 12월 16일까지 주 2회(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청소년수련관 앞 잔디광장에 모여 간단한 스트레칭 후 약 1시간 동안 월명산의 산책코스를 따라 걷는 운동으로 운영기간 동안 출석률 80%이상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참여자에게는 개인의 신체 변화를 알수 있게 프로그램 운영 전?후 혈압, 체지방, 신장, 체중, 혈당 항목을 무료 실시하여 필요시 개인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건강상담도 병행 할 계획이다.

20세~70세 신체활동이 원활한 자는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9월 2일까지 군산시 보건소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 460-3252)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군산시 보건소는 성인의 생활습관 및 자신의 건강문제를 스스로 인지하고 실천 할 수 있도록 보건소 내 건강증진실을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대상은 30세~65세 시민이면 가능하다.

총콜레스테롤, 근력, 지구력 등을 측정 그 측정결과를 기초로 건강군, 건강위험군, 질환관리군으로 분류하여 3개월 내지 6개월 동안 식생활 개선 및 운동처방 등 개인별 프로그램을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군산=백병호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