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고창해풍고추축제 27일 개최
상태바
제15회 고창해풍고추축제 27일 개최
  • 신익희 기자
  • 승인 2011.08.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 해풍고추, 그 참맛과 참빛 체험!’이라는 주제로 ‘제15회 고창해풍고추축제’가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고창군 해리면 해리중학교에서 개최된다.

해풍고추는 청정지역인 서해안 일대에서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병해충에 강하고 표피가 두꺼우며 특유의 매콤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다.

이번 축제는 이러한 해풍고추의 우수한 품질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직거래 장터,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는 공연들이 펼쳐진다.

‘해풍고추왕 선발’, 14개 읍면 대항 ‘금줄 만들기’ 등의 경연대회와 비빔밥 잔치, ‘해풍고추 노래자랑’ 등 풍성한 관광객 참여행사와 다양한 볼거리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도 축제장을 무대로 진행되는 KBC 공개녹화방송 축하쇼에 조항조, 배일호, 하동진, 현진우, 소명, 박진도 등 유명가수들이 출연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진 흥겨운 한마당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우수한 품질의 해풍고추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와 고창 농특산품을 함께 전시 판매하여 소비자들은 신선한 농산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축제로 고추 재배 농가의 높은 판매 수익이 예상되며, 축제를 통해 전국에 해풍고추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추후 해풍고추의 판매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