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화훼장식기능사반 자격증시험 합격
상태바
정읍시, 화훼장식기능사반 자격증시험 합격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1.08.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화훼장식기능사반 자격증시험 합격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화훼장식기능사반 수강생들이 지난달 31일에 실시된 자격증 필기시험에서 무더기로 합격했다.

기술센터는 지난 12일 합격자 발표 결과 응시자 18명중 모두 16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들 필기시험 합격자들은 내달 24일 실시되는 실기시험에 대비해 오는 24일부터 내달 22일까지 13회에 걸쳐 꽃다발 만드는 법, 신부 장식법, 꽃바구니제작, 리스제작 등 꽃꽂이에 관한 실기교육을 받는다.

수강신청은 24일까지 자원개발과(☏539-6341~2)에 접수하면 된다.

한편 화훼장식기능사는 21세기 새로운 직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직종으로 인테리어, 화훼 종묘사, 화훼경매시장, 코디네이터, 실내 조경가, 기획이벤트사에 종사할 수 있다.

기술센터는 꽃의 유통, 소재개발을 위한 일련의 화훼장식 관련 기술 습득을 통한 전문 농업인을 양성하고 자격증 획득을 통한 일자리 창출기회 확대와 지역 화훼 농가 경기를 활성화를 위해 화훼장식 기능사반 양성교육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13회에 걸쳐 화훼의 정의, 화훼재배기술, 식물의 재료, 화훼장식의 종류와 특성, 화훼장식 디자인요소, 화훼가공 등 필기시험에 대비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온 바 있다. /정읍=박호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