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청소년 리더십 함양 캠프
상태바
무주군, 청소년 리더십 함양 캠프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1.08.0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백낙근)는 ‘다함께 우주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청소년 셀프 리더십 함양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10일까지 2박 3일 간 무주군 설천면 반디랜드 별이 쏟아지는 집에서 실시되는 2011년도 청소년 셀프 리더십 함양 캠프는 무주군 관내 소외계층 청소년 9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별 맞춤형 상담과 다양한 야외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역할과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캠프 첫 날인 8일 집단 미술프로그램과 천체관측, 야간 숲 속 명상의 시간을 가졌으며, 9일에는 골프와 서바이벌, 활쏘기 등을 체험해볼 수 있었던 문화체험의 장과 다양한 미션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10일에는 래프팅과 사륜구동 오토바이 체험에 참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캠프에 참가했던 한 학생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며 “스스로 선택한 과정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미래의 나를 생각해볼 수 있었던 기회도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무주양수발전처에서 왕복차량을 후원해준 것을 비롯해 관내 공부방연합 교사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무주군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아이들이 건전한 가치관을 정립해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

무주군 무주읍 청소년수련관 내에 위치해 있는 무주군 청소년지원센터에는 군비 6,500여 만 원이 지원되고 있으며, 청소년 · 부모상담 프로그램을 비롯해 성교육 교실 및 상담전화 1388 운영, 심리검사, 그리고 꿈 찾기 여름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 무주=백윤기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