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공부습관 갖고싶다고? 도와줄게!
상태바
좋은 공부습관 갖고싶다고? 도와줄게!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9.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학습습관 형성 30일 프로젝트 진행
학습유형 분석 후 맞춤 전략으로 습관 체화 지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올바른 학습습관을 형성하고 교사의 코칭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습관형성 30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실천하고 싶은 학습습관 행동을 정하고 30일 동안 꾸준히 실천해 학생에게 올바른 학습습관을 체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중등교사 34명이 학습코칭 역량강화 직무연수 심화과정(24시간)을 이수했다.
교사들은 학교로 돌아가서 프로젝트 운영 계획을 세우고 희망학생을 모집한 후 프로젝트 운영 영역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프로젝트 운영 영역은 ▲학습유형 분석 ▲학습동기 부여 ▲학습역량 함양 ▲습관형성 지원이 있다.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의 학습유형을 분석한 후 나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세워 꾸준히 실천하도록 해 학생에게 올바른 학습습관을 체화시키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전북교육청은 이미 3월부터 2023년 학습코칭 역량강화 직무연수 심화과정 이수자 중 26명의 교사가 ‘교실속 학습습관형성 60일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60일 프로젝트를 먼저 진행한 전주완산고 이현황 교사는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고 성적향상은 물론,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전북교육청은 이날 창조나래 회의실에서 직무연수 심화과정 이수 교사를 대상으로 ‘학습습관형성 30일 프로젝트 설명회’를 열어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예산사용 방침을 안내했다.
특히 필수과제로 지정된 학습역량 함양과 습관형성 지원을 위해 학습지원 앱 ‘올라’시연도 선보였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교사의 학습코칭 전문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은 학습코칭 수업 프로그램 참여로 자신의 학습역량을 키우고 맞춤형 개별학습으로 학력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