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가족나눔봉사단 운주면 수해 복구 도움
상태바
완주군 가족나눔봉사단 운주면 수해 복구 도움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4.07.1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가족센터 가족나눔봉사단 30여명이 지난 13일 호우피해지역인 운주면을 방문해 주택 토사를 제거하고 가구 정리와 청소를 도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가족나눔봉사단 회원은 “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시간이 매우 뜻깊고 의미가 있었다”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가족나눔봉사단은 매월 1회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은 자녀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삶과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체득시키는 교육적 효과가 높다”며 “더 많은 봉사단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단 운영지원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년 가족나눔봉사단 정기 봉사활동은 매월 1회 ▲기후·환경 개선활동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일손부족 농가 돕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봉사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완주군가족센터에서는 매달 지역공동체 강화 및 나눔활동 실현을 위해 가족나눔봉사단 활동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wanju.familynet.or.kr) 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3-261-1033, 231-103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