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농업기술, 미래로 ON 세계로 ON
상태바
K-농업기술, 미래로 ON 세계로 ON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6.0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농업기술박람회 11일
개막 혁신 기술·성과 한자리에

스마트 농업 비전 선포
융복합 연구 방향 제시

 

‘2024 농업기술박람회’가 오는 11일부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케이(K)-농업기술, 미래로 ON! 세계로 ON’ 주제로 개최된다.
농촌진흥청은 11일부터 14일까지 4일 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10B홀에서 ‘2024 농업기술박람회’를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박람회는 ‘케이(K)-농업기술, 미래로 ON! 세계로 ON’이라는 주제로 과학기술을 통해 미래 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농업 연구 개발(R&D) 성과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과 각 도 농업기술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등 국내 농업 연구개발기관이 참여해 최신 농업 기술과 연구 성과를 선보이고, 박람회 주제를 살린 개막식, 전시, 부대행사 등을 진행한다.
개막식에서는 농업인, 학계, 소비자 등 다양한 분야 농업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농업 비전 선포식을 열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농촌진흥청의 융복합 연구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전시 공간은 농업 연구개발(R&D) 주제관을 비롯해 참여 기관별로 꾸며진다. 주제관에는 농촌진흥청의 스마트팜, 농산물 수출과 국제적 기술 협력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 성과와 농촌진흥청 개발 품종 및 기술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기후변화대응 연구, 품종 개발 및 산업화, 농작업 기계화, 사람과 동물 모두를 위한 친환경 연구 등 다양한 주제 전시도 열릴 예정이다. 
2024 농업기술박람회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박람회 누리집(www.agtechexpo.kr) 또는 담당 부서(063-238-080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2024 농업기술박람회가 농업의 미래를 위한 혁신 기술과 성과를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스마트 농업기술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 향상과 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 가능성을 엿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