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고교-대학 연계 창의진로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원광대, 고교-대학 연계 창의진로체험 행사 개최
  • 박윤근 기자
  • 승인 2011.07.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정세현)는 도내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제 고교-대학 연계 창의진로체험’ 행사를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 동안 변산 임해수련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고교-대학 연계 창의진로체험 프로그램에는 도내 18개 고등학교에서 90여명이 참가했으며, 원광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과 동아리도 참여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비롯한 대학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참여학생들은 1박2일 동안 진행된 인·적성 검사와 낱말연상 및 테마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인생의 목표와 꿈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으며, 창의성과 독창성을 이끌어내 개개인의 잠재력을 계발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자기소개서 및 면접특강을 실시한 후 직접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이루어진 모의 면접과 입학사정관들의 피드백으로 미비한 점을 보완하는 등 평소 고등학생들이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경숙 입학사정관실장은 “고교-대학 연계 창의진로체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이나 미래에 대한 목표를 발견하고, 아울러 그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스스로의 잠재능력을 계발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학교는 주기적으로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고등학교와 대학 간에 소통하고,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입학사정관제 운영 등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의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할 계획이다.
<익산=박윤근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