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도교육청, 교육학습공동체 대표교사 연수 실시
상태바
자치도교육청, 교육학습공동체 대표교사 연수 실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3.2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학습공동체의 내실 있는 운영 및 질적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대표교사 연수를 28일 전주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전북교육청이 운영하는 교육학습공동체 29개 사업에 선정된 502팀 대표교사 6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학습공동체 분야별 목적 및 활동 유의사항, 교육학습공동체 활동 변화 내용 등을 안내했다.

올해는 교육학습공동체 운영 시스템을 보다 전문적으로 체계화하고자 중간 보고회 및 컨설팅 신설, 예산 사용 지침 교육 강화, 연구 활동의 합목적성 운영, 교육학습공동체 운영의 날 신설 등이 변경되는 내용이다.

전북교육청은 교육학습공동체 활동이 현장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천서초교 채봉윤 교사는 “대표교사 연수를 통해 교육학습공동체가 나아갈 방향과 목적을 명확하게 알게 됐다”며 “학교 현장에서 열의를 가진 교사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수업 중심의 문화 확산을 위한 원동력으로서의 교육학습공동체 활동이 의미가 있다”며 “교육학습공동체가 질적으로 더욱 성장해 전북교육이 지향하는 학생중심 미래교육 실현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