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2024 찾아가는 해외취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원광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국경 없는 사회가 가속화되는 시기에 청년들의 일자리 영토 확장을 위한 해외진출의 필요성을 환기하고, 글로벌 인재로 나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해외진출 접근 방안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해외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역 청년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K-Move 스쿨 사업 안내 ▲WELL 해외일경험 사업 안내 ▲영어권 국가별 취업전략 설명 ▲비영어권 국가별 취업전략 설명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취업이 매우 어려운 시기인 만큼 청년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스스로 역량을 키우고 그 역량을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https://www.worldjob.or.kr/)에서 ‘찾아가는 해외취업설명회(원광대학교)’를 검색하면 된다.첨부 : 찾아가는 해외취업설명회 포스터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