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캠페인 경진대회 및 표어 공모
상태바
국립공원 캠페인 경진대회 및 표어 공모
  • 양병대 기자
  • 승인 2011.07.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산반도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서윤석)은 국립공원 자원훼손예방을 위한 캠페인 경진대회 및 표어(슬로건) 공모전을 여름 성수기인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실시한다.

캠페인 경진대회는 참가자가 직접 가족, 친구, 단체 등 4명이상으로 참가팀을 구성해서 국립공원 내 대표적인 자원훼손행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기획·실시하여 응모하면, 내부심사를 통하여 우수한 캠페인에 대해 시상을 하게 된다.

캠페인 및 표어의 주제는 그린포인트 홍보, 샛길출입, 취사행위, 야영행위, 식물채취행위, 흡연행위 예방에 관한 내용이며 표어는 1인당 5편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캠페인 및 표어공모 희망자는 국립공원 홈페이지(http://byeonsan.knps.or.kr)에서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변산반도사무소 전화 063-583-2054로 연락하면 된다.

캠페인 경진대회 결과 최우수상 상금 1백만원, 우수상 3팀 상금 50만
원을, 우수 표어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상금 50만원, 우수작 3명에게 각각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박순백 자원보전과장은 “그동안 불법행위 단속과 예방홍보를 꾸준히 한 결과, 불법행위가 점차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나 환경훼손예방을 온 국민이 함께 해주기를 바라는 차원에서 이번 캠페인 경진대회 및 표어공모전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캠페인 활동시간은 자원봉사시간으로 인정된다”고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부안 양병대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