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공무원 극기훈련 실시
상태바
무주군, 공무원 극기훈련 실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1.06.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24, 25일 양일간 홍낙표 군수를 비롯한 군청 및 6개 읍면 소속 공무원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라북도 자연환경연수원과 덕유산 일원에서 극기 훈련을 실시했다.

‘YOU-答, 당신 안에 답이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무주군 공무원으로서 소속감과 일체감을 조성하고 ‘잘 사는 무주 행복한 군민’실현의 기반을 다진다는 취지로, 비전, 감각, 신뢰, 감사, 화합을 테마로 한 리더십 과정을 비롯해 덕유산 등반대회로 진행됐다.

24일 펼쳐진 유답(YOU-答) 리더십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개인과 동료, 조직과 군민의 역할과 관계에 대한 이해와 미래비전 설정, 그리고 동기부여를 통한 가치관과 행동의 변화 등에 내용을 공유했으며, 상황극 관람을 통해 차이를 인식하고 소통의 원리를 찾는 시간을 가졌다.

홍 군수는 “변화도 발전도 다 나하기 나름”이라며 “우리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들인 만큼 나 자신을 변화시키는 이 시간을 통해 무주가 한 걸음 더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변화된 각자가 아름다운 하모니로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동료들 간에도 마음을 트고 신뢰를 회복하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자들은 25일 자연환경연수원에서 동업령과 향적봉 정상을 거쳐 설천봉, 그리고 설천하우스까지 덕유산 등반을 하며 팀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