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원도심 해양테마공원 야간개방”
상태바
“군산 원도심 해양테마공원 야간개방”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3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귀비꽃과 함께 금강변 살아있는 역사를 체험 하세요!

군산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진포해양테마공원을 6월 1일부터 9월말까지 4개월간 저녁 9시까지 야간 개방한다.

야간개방은 시민들이 진포해양테마공원에 대한 더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시민 및 외래관광객이 금강변의 야간 경관 구경과 함께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실시하게 됐다.

진포해양테마공원은 평상시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로 일반인에게 개방하고 있으나, 야간개방 기간중에는 저녁 9시까지 연장운영하게 되며 시설보호를 위해 위봉함 내부시설은 관람대상에서 제외하고 위봉함 갑판은 외부계단을 이용하여 출입토록 할 계획이다.

이곳은 진포대첩의 역사적 현장으로서 퇴역한 13종 16대의 육·해·공군의 군장비를 전시하고 있으며, 어린이에게는 안보의식을 심어주고 어른들에게는 군생활의 기억 등을 되살릴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평소 관광객들이 주변상권을 이용함으로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최근 진포해양테마공원옆 철도부지를 정비하고 파종한 양귀비 꽃(마약성분이 없는 화초류임)이 만발하여 형형색색의 꽃물결을 이루고 있어 또다른 볼거리로 각광받고 있다.

양귀비 꽃을 보기위하여 주말에는 1,000여명의 인파가 몰리고 있고 사진촬영, 생태체험장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진포해양테마공원을 활성화시키는데 큰역활을 하고 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