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월곡지구 농어촌뉴타운 기공식 개최
상태바
고창월곡지구 농어촌뉴타운 기공식 개최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이강수)이 25일 고창월곡지구 뉴타운 부지 내에서 젊은 인력을 유치해 고창농업의 미래를 주도할 핵심주체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뉴타운 조성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

시공사 (주)호원건설과 덕흥건설 주최로 열린 기공식에는 이강수 고창군수, 이만우 고창군의장 및 군의원, 임동규 도의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농식품부 관계자들과 장성군, 화순군 등 전국 뉴타운 시범사업 관계자, 고창군 기관사회단체장, 입주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고창농악단의 식전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추진된 사업성과 보고, 기공식의 의미 및 뉴타운 전망 등 개회사와 고창군수의 격려사 및 주요 내빈의 축하메시지 낭독 후 시삽 및 축포로 기념식을 마쳤다.

이강수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뉴타운 조성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창월곡지구 농어촌뉴타운 사업은 2009년 농식품부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고창읍 월곡리 일원 14만9,882㎡(약 4만5천평)에 기반시설, 주택 100세대, 커뮤니티센터, 근린생활시설, 소공원 등을 조성해 공급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조달청을 통해 시공사가 선정돼 공사가 착공된 상태이며, 귀농희망인과 현지 농어업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입주신청률 200%를 넘는 등 치열한 경쟁 속에서 최종입주자 선정을 마치고 6월 주택분양 계약을 앞두고 있다.

월곡지구 뉴타운은 정부의 환경시책에 맞게 저탄소 녹색마을을 조성하고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황주호)과 기술 협의를 통해 태양광에너지 및 지열 등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에너지자립형 주택을 선보인다.

또한 금년 12월 말 입주 시기에 맞춰 도시가스 공급관이 설치되는 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쾌적한 주거공간이 탄생할 전망이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