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휴먼시아 하나회 어버이날 행사'
상태바
'제1회 휴먼시아 하나회 어버이날 행사'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여명의 어르신 모시고 '사랑과 나눔' 행사

고창읍 휴먼시아 아파트 자원봉사단체인 하나회(회장 전경열)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휴먼시아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에서 고창읍 부읍장과 조병익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휴먼시아 관리사무소 협력으로 '제1회 휴먼시아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어버이날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나회 회원들이 정성껏 점심과 다과를 준비해 휴먼시아 아파트 5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사랑과 나눔의 시간을 갖는 뜻 깊은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행사가 단지 내에서 개최되어 몸이 불편하여 관내 복지기관과 여러 단체에서 진행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소외된 어르신들이 참석해 다소나마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하나회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어버이날을 보내며 외로움을 달래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이러한 봉사를 통해서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소외된 분들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마련된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정성스럽게 음식까지 장만해 대접하고, 어른을 공경할 줄 아는 젊은이들이 있어 정말 고맙다"며 "몸이 불편하여 멀리 있는 행사장에 갈 수도 없었는데, 이렇게 옆에서 돌봐주니 너무도 감사하다"고 밝은 표정을 지었다.

한편, 하나회는 앞으로도 힘들고 어려운 가정과 이웃을 찾아가면서 섬김과 나눔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참봉사를 실천하는 진정한 봉사단체로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