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여당도 행정부 견제하겠다"
상태바
정몽준 "여당도 행정부 견제하겠다"
  • 투데이안
  • 승인 2009.09.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는 8일 "국회의 다수당으로, 동료 정당 의원으로서 행정부를 견제하는 기본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후 취임 인사를 위해 민주당 정세균 대표를 방문한 자리에서 "한나라당이 여당으로 행정부를 지원하는 고유한 부분이 있지만 같은 국회 동료 의원이자 입법부로서 행정부를 견제하는 기본 책임도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런 이중적인 성격이 있지만,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여러 문제를 같이 고민해야 한다"며 "한참 선배인데 정세균 대표가 좋은 말씀과 가르침을 주면 열심히 하겠다"고 인사했다.

이에 정세균 대표는 "과거에 어떤 여당도 지금의 한나라당처럼 많은 의석을 갖고 있던 정당이 없었다"며 "특별히 야당을 배려하고 의견도 잘 청취했으면 좋겠고, 그런 차원에서 여야간 소통이 잘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취임 후 바로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지금까지 의정 경험이 많으니 여야 관계도 의회주의에 입각해 잘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그는 "작년 정기국회 이후 지금까지 국민의 눈 높이에서 보면 국회에 아쉬운 측면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의석수가 많은 여당이 관용을 베풀면 여야가 힘을 합해 역할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