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멘 정신 따라 따뜻한 희망 전해
상태바
와이즈멘 정신 따라 따뜻한 희망 전해
  • 용해동 기자
  • 승인 2021.10.25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와이즈멘 전북지구 전주로얄클럽(회장 박찬교)과 파워 스카이(대표 조의창), 에스이에너지(대표 우동춘)가 각각 후원금 100만원을 라오스 청소년 교육에 쓰일 수 있도록 (사)국제와이즈멘 클럽연맹 한국지역(이하 한국와이즈멘, 공동이사장 박승철, 김상채, 문상봉)에 전달했다.
전달식은 전주에 위치한 구스토나인에서 지난 23일에 진행됐으며, 박찬교 회장 및 회원들과 박승철 공동이사장, 길보분 전북지구 총재 등 지구임원들이 참석했다.

박찬교 회장은 “와이즈멘의 정신에 따라 저개발국가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잘 자랄 수 있도록 좋은 교육을 많이 받을 수 있기 바라고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하면서 2022년 개최될 라오스 청소년 교육센터 착공식에 참석할 의사를 밝혔다.
박승철 공동이사장은 “코로나로 인한 불경기에도 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희생하고 사랑을 전하는 모범을 보여주셨다며 이 후원금을 라오스 인재를 육성하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은 2022년 국제와이즈멘 창립 100주년을 맞이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취약계층을 위한 기획사업 중 1호 사업인 라오스 수안루앙학교 청소년교육센터 건립을 위한 모금을 카카오사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12월 8일까지 진행한다.
2022년 라오스 와이즈멘 청소년교육센터가 들어설 곳은 루앙프라방주에 위치한 수안루앙 소수민족 기숙학교(우리나라의 중·고등학교가 같이 있는 형태)로 몽족, 카무족, 르족 등의 북부지역 소수민족 중에서도 고아, 편부모가정 등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이 지역 교육당국에 의해 선별돼 보내진다.
라오스 소수민족 청소년을 돕기 위한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 같이가치 홈페이지(together.kakao.com/fundraisings/90695)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전화 (02) 735-2395, 홈페이지 http://ysmen.kr/,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801-648947 예금주: (사)국제와이즈멘 클럽연맹 한국지역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