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2011년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2011년 정기이사회 개최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3.3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는 2011년도 제5회 정기이사회를 30일 이사장인 강완묵 임실군수를 비롯한 전체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치즈테마파크내에 있는 임실치즈과학연구소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기 이사회는 2010년도 결산안 상정을 시작으로 치즈과학연구소의 운영방향과 2011년도 주요업무계획안, 연구소의 직제 및 내부규정 개정안 상정과 기타사항을 보고했다.

임실치즈과학연구소 정후길 소장은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운영방향 및 2011년도 사업계획안 보고에서 “임실치즈과학연구소는 최근 FTA 체결 및 구제역으로 인한 낙농업의 환경이 어려운 상황이나, 산∙학∙연∙민∙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조속한 연구기반 조성 및 연구 역량을 강화해 지역산업의 Think-Tank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이미 구축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임실치즈 및 유제품에 대한 품질인증과 식품안정성 확보, 신제품기술개발 지원으로 임실치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임실치즈 관련산업의 사업화를 촉진하겠다“ 보고했다.

임실치즈과학연구소의 조속한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도내 및 국내의 연구소 및 대학교, 기업체 등과의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MOU체결 기관과의 기술사업화 및 제품개발에 따른 공동연구사업 추진과 장비 공동활용사업, 인적교류사업,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활동으로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구개발 사업으로는 ‘11년 추진하는 농식품선도클러스터 연구과제 사업과 RIS 지역연고육성사업으로 기능성 치즈 및 유제품 개발, 임실 원유의 차별화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연구 성과를 관내 낙농가 및 유가공업체에 기술 이전함으로써 임실치즈 및 유제품의 경쟁력을 높여 임실치즈의 명품브랜드화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외에 임실치즈 품질인증사업. 낙농가 및 유업체의 원유와 제품에 대한 분석검사사업과 치즈 및 유제품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훈련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특히, 임실치즈과학연구소에 정책개발 기능을 강화하여 임실치즈-낙농산업과 관련한 정책연구 사업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그 성과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임실지역의 맞춤형 연구소로써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임실군수 강완묵 이사장은 “보고된 주요사업 내용과 같이 사업을 추진 할 것과 치즈과학 연구소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연계한 관광마케팅을 비롯하여 낙농업 원유수급방안 등 정책연구사업을 적극추진 할 것.”을 당부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