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신축 보건지소.진료소 청사 준공
상태바
부안군 신축 보건지소.진료소 청사 준공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3.2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주산·보안보건지소, 덕림·증산보건진료소가 신축 준공됨에 따라 24일과 25일에 걸쳐 신축청사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호수 부안군수, 고창․부안 지역구 김춘진 국회의원, 부안군의회 홍춘기 의회의장, 지역구 지방의회의원을 비롯한 지역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새로 단장한 4개 신축청사는 전체사업비 2,047백만원 (국비969, 도비 99, 군비 978)을 투자해 보건지소에는 진료실, 한방실, 보건사업실과 공중보건의사 숙소을 보건진료소는 진료실, 찜질실, 운동실, 숙소 등 현대적이고 쾌적한 시설로 갖춰졌다.

김호수 부안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잘사는 군민 위대한 부안“을 만들기 위해 군민의 뜻을 하나로 모아 고품격 복지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준공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농어촌 고령화에 따른 만성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주민에게 따뜻하고 더욱 친절한 자세로 군민에게 다가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부안군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군민의 건강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후화된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모든 군민이 건강하게 잘사는 부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