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정읍시.한국종축개량협회 MOU체결
상태바
24일, 정읍시.한국종축개량협회 MOU체결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3.2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축개량지원 통한 정읍한우 품질고급화 및 균일화 ‘기대’

정읍시와 한국종축개량협회는 지난 24일 종축 개량지원에 따른 MOU를 체결했다.

이날 오전 11시 김생기 시장과 이재용 한국종축개량협회장은 시청 영상 회의실에서 개량협회 관계자와 축산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시 축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정읍축산업 발전을 위한 개량지원 업무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효율적으로 축산업을 발전시킨다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서에 따르면 정읍시는 종축개량협회가 개량 지원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를 함께 공유하고, 종축개량협회는 정읍축산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자료 및 콘텐츠 제공 및 지도교육을 담당한다.

종축개량협회는 특히 유전자 능력평가, 정읍 우량 종빈우 선발, 정읍 한우 개량 방향 제시 등을 통해 정읍축산의 획기적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생기시장은 “축산농가가 개별적으로 종축의 혈통, 심사, 검정 자료를 이용해 가축의 유전능력을 평가하기에는 어려운데 이번 협약으로 종축개량협회의 전문적인 컨설팅과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정읍축산의 획기적인 혈통관리 보존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는 지난 10여년간 우량정액 공급과 유전자 보전 혈통 등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정읍한우의 형질 개선을 통한 우량 개체군 확보로 품질의 고급화와 균일화를 실현해오고 있다. /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