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참예우와 협약체결
상태바
NH농협, 참예우와 협약체결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12.2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보리를 이용한 참예우 섬유질발효사료 개발

전북한우광역브랜드 NH참예우(대표이사 김갑균)는 21일 농협전북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 축산연구원(원장 이명일)과 ‘참예우 청보리를 이용한 참예우 섬유질발효사료 개발’ 협약식을 가졌다.


참예우 청보리를 이용한 참예우 섬유질발효사료 개발 협약식 은 기존 참예우 육성단계에만 적용됐던 섬유질발효사료를 큰소비육 단계까지 확대해 청보리를 이용한 사료를 개발하고 그에 따른 사료급여기준 및 사양관리 지침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개발이다.

이를 위해 참예우 섬유질발효사료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사양시험을 수행하고 조합의 섬유질발효공장 활성화를 위한 조합원 기술교육도 병행 실시된다.

참예우 청보리를 이용한 참예우 섬유질발효사료 개발은 전라북도에서 주로 생산되고 있는 청보리를 이용해 자연순환농법으로 청보리를 재배하는 경종농가와 상생해 참예우 청정성을 홍보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국내 조사료를 이용한 사료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조사료의 수입대체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서 참예우 브랜드 차별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사업은 내년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총 12개월간 고효율, 고품질의 참예우를 생산하기 위한 기술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예우는 농림수산식품부의 2009년 광역클러스터사업자로 선정되어 '참예우 명품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총 70여억원의 예산으로 3년에 걸쳐 혁신체계구축 및 네트워크구축분야 16개 사업과 산업화 및 마케팅 분야에 본 건사업인 참예우 '참예우 청보리를 이용한 섬유질발효사료급여' 외 20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