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쌀 소비촉진을 위한 우리쌀 좋은쌀 떡국떡 특별판매
상태바
익산 쌀 소비촉진을 위한 우리쌀 좋은쌀 떡국떡 특별판매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12.1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익산시지부(지부장 이종찬), 익산소재 12개 지역농협, 사단법인 농가주부모임 익산시연합회(회장 황규선)가 공동으로 익산 쌀 소비촉진을 위하여 10일 농협 익산시지부 주차장 앞에서 우리쌀 좋은쌀 떡국떡 특별판매 행사를 개최했다.
금번 행사는 익산 쌀로 익산에서 만든 떡을 여성농업인이 직접 끓여 방문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면서, 떡국떡 1.7kg을 1만원에 특별판매하여 방문객들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총 2.4톤의 쌀을 소비하는 성과를 이뤘다.
황규선 회장은 “농촌에서 직접 농사를 지으면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농가주부모임은 올해 익산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딸기잼 만들기, 양파 장아찌 만들기, 김장김치 담그기 등 각종 행사를 추진하였으며, 이번 떡국떡 행사를 통해 익산 쌀을 홍보하여 쌀 소비촉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이종찬 지부장은 “1인당 쌀 소비량이 매년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익산의 대표 농산물인 쌀의 소비촉진을 위한 각종 노력을 기울여 나아가 쌀값 회복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 하겠으며, 행사에 참여해주신 농가주부모임 회원 분들과 우리쌀 좋은쌀 떡국떡을 구매해주신 익산시민 분들에게 감사하는 한편, 익산 쌀 소비촉진에 시민분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