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제1회 설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상태바
무주군 제1회 설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9.12.0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내가 주인공!

무주군 설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지난 3일 설천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발표회는 지난 1년간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수강했던 주민들의 성취감을 북돋우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황의탁 도의원을 비롯한 주민 등 4백여 명이 참석했다.

황인홍 군수는 축사를 통해 “농사하시랴, 직장 일하시랴 다들 바쁘고 복잡하셨을 텐데 이렇게들 해내셨으니 참 대단들 하시고 존경스럽다”라며 “설천면민들에 의한, 설천면민들을 위한 오늘 발표회는 세상 어떤 디너쇼보다도 값지고 멋진 자리”라고 말했다.
발표회는 삼도봉 풍물교실의 풍물시연과 팜 하오니 오케스트라, 반디타타타, 노래교실, 민요교실, 핫걸텐(스포츠댄스), 참새방앗간, 색소폰 교실, 구천동풍물교실 공연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에는 서양자수, 한지공예 등 70여점의 작품들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핫걸텐 팀원들은 “영동군 용화면 주민들이 와서 보고 무대에 서달라며 즉석에서 섭외도 받았다”라며 “1년 간 음악 속에서 살다 보니 활력도 생기고 또 오늘 가족들, 이웃들 앞에서 공연도 해보니 정말 가슴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무주군 설천면주민자치센터(면장 이상목) 올해 게이트볼과 100세 인생즐기기 건강교실을 비롯한 주민자치 프로그램(12개)을 운영했으며 170여 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