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공설시장청년몰, 리뉴얼오픈기념 ‘청년몰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군산공설시장청년몰, 리뉴얼오픈기념 ‘청년몰페스티벌’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10.1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군산공설시장청년몰이 새롭게 단장해 청년몰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11일부터 10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몰의 대표적인 변화로는 고객서비스를 위해 전통시장 특성을 살린 어린이놀이터 공간 조성, 유튜브스튜디오, 포토존, 그림책방,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확장됐으며, 그 외 우수한 청년 상인들의 먹거리, 살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리뉴얼오픈기념 행사로는 11일부터 13일까지 프리마켓 장터와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가 함께하는‘청년몰 페스티벌’이 청년몰홀에서 펼쳐진다.
어린이놀이터에서는 유아를 대상으로 캐릭터 팔찌, 펄러비즈 블록놀이, 어린이 시장 놀이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유튜브스튜디오는 청소년 및 미디어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10월 한 달간 무료로 운영되며, 이용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이외에도 10월말까지 완성되는 옥상정원, 기차조형물, 풍차랜드마크, 옥외 전망용 엘리베이터, 야간 등대 경관조명등은 군산공설시장뿐만 아니라 지역상권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예정이다.
군산시 지역경제과 김성우과장은 “군산공설시장청년몰이 지역사회와 연계하며 청년상인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 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공설시장청년몰 확장?활성화 사업은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중소벤처기업부, 군산시의 상권활성화 사업으로 침체된 상권과 청년창업에 새로운 활기를 주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