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사랑상품권 10월 1일 발행 재개
상태바
군산사랑상품권 10월 1일 발행 재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9.26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소진 시까지 중단없이 판매 편리하고 빠른 모바일 상품권 동시 판매
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산사랑상품권이 월별제한 및 중단 없이 연속적으로 판매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군산시에 따르면 시는 9월분 군산사랑상품권(지류)이 조기에 완판됨에 따라 오는 10월 1일에 상품권을 발행해 판매를 재개하기로 하고 10월부터는 월별제한 및 중단 없이 예산 소진 시까지 연속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는 9월 초에 상품권 품절우려로 구매자가 집중되면서 상품권 판매로 인한 은행업무가 마비되고 상품권 구매를 위한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지는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시는 금융기관 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상품권을 병행 발행할 계획으로 모바일상품권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앱인 ‘지역 상품권 착(CHAK)'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뒤 계좌연결이나 무통장입금을 통해 구입할 수 있고, 가맹점에서 QR코드를 찍으면 간편하게 결제 가능하다
모바일 상품권은 원격결제도 가능해 가맹점주가‘지역상품권 가맹점’앱에서 상품등록을 하게 되면 소비자는 해당 가맹점에 방문하지 않아도‘지역 상품권 착(CHAK)' 앱의 가맹점 찾기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가령 학부모들이 학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아이들의 학원비를 ‘지역 상품권 착(CHAK)' 앱을 통해 결제할 수 있다.
현재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은 가맹대상 8,399개소 중 5,300(63%)개소가 등록되었고 읍면동별 가맹점 개별 방문을 통한 가맹점 모집 및 결제방식 교육 중으로 모바일가맹점은 빠르게 확산될 전망이다.
김성우 지역경제과장은 “모바일상품권의 이용성 확장을 위해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 확보 및 모바일 상품권 결제시스템과 연계한 배달앱 구축 등 상품권이 계속해서 시민의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 상품권 사용에 대한 인센티브는 읍면동 방문 없이 모바일에서 익월 2일~1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25일에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 포인트로 일괄 적립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