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농촌융복합산업 통합·관리 체계 구축 논의
상태바
익산시, 농촌융복합산업 통합·관리 체계 구축 논의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08.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미래농정 자문단 정례회 개최
익산시가 지역에 산재돼 있는 농촌융복합산업을 통합·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에 대한 계획을 수립한다.
시는 19일 미래농정 자문단 정례회를 개최하고 대한민국의 농촌 융복한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정례회는 정명채 명예농업시장을 주재로 황만길 군장대학교 교수, 송병철 전북농촌융복합지원센터장 등이 참여해 익산에 기존 지역단위의 농촌융복합산업 클러스터의 효율적인 통합과 체계적인 협업을 조정하는 컨트롤 타워를 도입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어 익산시가 지역별로 산재돼 있는 농촌융복합산업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대한민국 농촌융복합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방안도 논의했다.
특히 농업과 치유의 융복합을 통한 애그로 힐링 공간 조성과 시장 수용성 제품 개발, 판로개척을 위한 유통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들이 제시됐다.
정명채 명예농업시장은“농촌융복합산업은 생산 중심적인 농민의 농업에서 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며 농가 소득을 향상 할 수 있는 분야로 익산시가 농촌융복합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다양한 농촌 자원을 가진 도시인만큼 지속적으로 논의해 대한민국의 농촌융복합산업의 컨트롤 타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융복합산업은 농축산물의 생산·가공·서비스를 통합 운영해 고부가가치를 극대화 하는 산업으로 전국에서 이를 추진하고 있는 곳은 전북농촌융복합지원센터 등 11곳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