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2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군산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2기 교육생 모집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8.1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관리사 취득 교육생 30명 모집
도시농업 및 텃밭관리 조성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좋은 소식이 생겼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민의 농업활동으로 건전한 취미와 여가 문화 정착을 통한 도시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전문가과정 2기 교육생 30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오는 9월 1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총10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도시농업 및 텃밭관리 이론, 텃밭조성 실습, 현장견학 등의 내용을 80시간 동안 배우게 된다.
주민등록상 군산시 거주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3년 이상의 영농경력자 등 농업관련분야 자격증이나 관련이 있는 지원자는 우선선발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자치활동 등을 통한 인적네트워크 형성과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기회를 제공받고, 교육수료 후에는 도시텃밭관리 및 도시농업교육 등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게 된다.
아울러 농업관련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에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도 취득하게 된다.
김미정 농촌지원과장은 “도시농업은 도시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 및 가족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도시민의 농업활동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농심함양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농촌지원과 귀농활력계(063-454-523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