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여! 열정만 가지고 오십시오!”
상태바
“청년들이여! 열정만 가지고 오십시오!”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8.0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의 플랫폼 「군산시 청년뜰」 2019년 사업설명회 개최
지역 청년들을 위한 청년창업센터의 개소를 앞두고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군산시는 청년들이 군산을 떠나지 않고 자유롭게 꿈을 키우며 취?창업, 복지문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들의 복합센터인 「군산시 청년(창업)센터」의 9월 개소를 앞두고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21일 저녁 7시 군산시 청년창업센터 건물 내 동우아트홀(군산시 내항 1길 4, 2층)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센터 소개와 함께 2019년 운영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 안내가 이뤄지며, 사전 현장접수도 병행한다.
“군산시 청년센터”는 군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주요 대상으로 지역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활동, 취업 교육, 역량 계발, 진로 탐색 등을 지원하여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주·정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개소 전에 센터를 알리고, 향후 청년들을 위한 종합 지원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특히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진로의 측면에서 취업에서부터 창업까지 정책적 통합 기능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 청년센터.창업센터 사업설명회 참석과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군산시 청년 및 시민은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gsyoungstartup)에서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청년센터?창업센터(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