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아 물렀거라! 근육아 게 섰거라!
상태바
지방아 물렀거라! 근육아 게 섰거라!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8.0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헬스프로그램 참여 대상자 모집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군산시 보건소가 발 벗고 나섰다.
군산시보건소는 체력증진을 위한 헬스 프로그램 제3기「지방아 물렀거라! 근육아 게 섰거라!」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일부터 12월 20일까지 16주간 운영되며 시민들의 체력증진 및 비만예방을 위해 개인별 체력 진단과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한 효과적인 신체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대상자들이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운동지도 뿐만 아니라 개인별 사전?사후 체지방, 골격근량, BMI 등을 측정해 건강행태 변화에 따른 개선정도를 분석 후 그 결과를 토대로 피드백은 물론 꾸준히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상담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대상자는 시민 중 평소 운동부족 등으로 비만을 동반한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거나 건강 위험군에 속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야간반 200명 모집 (주간 120명, 야간 80명)으로 운영한다.
전형태 보건소장은“전문적인 운동 처방사의 체계적인 운동방법을 지도 받을 수 있으며 사전?사후 체력측정을 통해 본인의 체력변화도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