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용임 - 방송인 김봉곤 남원시 홍보대사에 이환주 시장 위촉... 가수, 방송인 등 모두 57명 활동
상태바
가수 김용임 - 방송인 김봉곤 남원시 홍보대사에 이환주 시장 위촉... 가수, 방송인 등 모두 57명 활동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9.08.0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지난 3일 시장실에서 홍보대사로 4명(신규 2명, 재위촉 2명)을 위촉하고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번에 위촉된 4명 중 가수 김용임(54)과 방송인 김봉곤(52)은 남원시 홍보대사에 새로이 위촉됐고 가수 소명(61)과 방송인 노민(48)은 재위촉 됐다.
신규 위촉된 가수 김용임은 2018년 성인가요 대상, 2018년 대한민국 가수대상을 받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표곡으로는 ‘사랑의 밧줄’, ‘부초같은 인생’, ‘사랑님’ 등이 있다. 또한 청학동 훈장으로 유명한 방송인 김봉곤은 ‘청학동 예절학교 훈장’, ‘도덕성회복 국민운동본부 부총재’ 등을 역임하며 대중 친화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재 위촉된 가수 소명은 남원출신으로 빠이빠이야, 유쾌상쾌통쾌, 미고사 등의 대표곡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최신히트곡 최고친구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방송인 노민 역시 남원출신으로 2012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시상에서 MC상을 수상하는 등 방송인으로 전국을 누비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그동안 남원시에서 펼쳐진 다양한 축제와 행사에 참여하는 등 남다른 남원사랑을 펼쳐 오기도 했다.
홍보대사는 시 조례에 의거 남원시민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남원시는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SNS 소통활성화, 페이스북(남원좋아) 홍보대사 태그로 소식 게시, 축제와 행사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홍보대사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시정소개 및 문화유적 관광지 투어 탐방을 계획하고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며 “각종 문화, 축제, 행사 등을 통해 남원 홍보에 기여해 달라”는 말과 함께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남원을 알리고 위상을 높이는데 열정을 다해 달라”고 당부를 하였다.
한편, 현재 남원시 홍보대사로는 모두 57명(사회저명인사 8명, 춘향선발수상자 49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임기는 3년으로 재위촉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