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해상풍력 선진지 견학, 덴마크 방문
상태바
군산시, 해상풍력 선진지 견학, 덴마크 방문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8.0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의 정확한 이해와 추진동력 향상 위해 덴마크 방문
군산시 강임준 시장과 시의회 김경구 의장 일행이 6일부터 해상풍력사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에 적합한 해상풍력 사업방향을 찾기 위해 해상풍력 세계 최대 강국인 덴마크를 방문한다.
덴마크는 일찌감치 정부와 기업, 국민이 재생에너지 필요성에 공감하여 지역여건에 맞는 풍력산업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바 있으며, 2015년 기준 전체 소비전력의 42%를 풍력으로 생산하는 등 풍력발전 분야 세계 최고의 재생에너지 강국으로 성장했다.
방문단 일행은 덴마크 그린 홍보관, DTU RISO 등 주요기관과 연구소, 덴마크 대표 에너지 국영기업인 오스테드와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등을 차례로 방문하여 덴마크의 해상풍력 사업 국가정책과 우수사례를 듣고 선진 현장을 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의 극심한 갈등과 반대를 이겨내고 풍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자치단체의 성공사례 청취와 궁금증 해결을 통해 해상풍력 사업을 계획중인 군산시에 최적의 도입 방안을 찾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현재 군산시는 고군산군도 해역 내 ‘100MW 이상 해상풍력 실증 단지 평가기술 개발’과 ‘대형 해상풍력터빈 해상실증 기술개발’ 등 대규모 국가 연구과제를 추진중으로, 연구과제가 완료되면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