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일본의 부당한 조치에 적극 대응 나서
상태바
남원시, 일본의 부당한 조치에 적극 대응 나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9.07.3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일본의 일방적인 수출 규제조치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높아지는 가운데, 중앙 정부뿐만 아니라 기초자치단체에서도 일본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을 강구하고 있다.
남원시 또한 이에 적극 동참하고자 지난달 30일 대응방안을 마련하여 전 부서에 권고하였다.
구체적인 대응방안은 남원시 각 부서 및 산하기관에서 구입하는 제품 중 일본 제품을 자제하고,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은 다른 제품으로 구입하도록 하는 것이며, 일본의 수출규제 철회 전까지 공적인 일본방문은 물론 사적인 여행도 자제하자는 것이다.
더불어 시는 국민(시민)의 감정을 자극할 수 있는 일본의 상징물(디자인), 문구(언어)의 사용도 자제하도록 권고하였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정유재란당시 일본이 곡창지대인 전라도에 진입하고자 거점으로 선택한 곳이 남원이었고, 남원에서는 만인의사가 나서 죽음으로 마지막까지 저항했었다”며, “일본이 수출 규제조치를 철회하지 않는다면, 남원시 공무원들과 시민의 의견을 물어 더욱 저극적인 대응에 나설 것”이라며 이번 대응에 대해 의견을 밝혔다.
한편, 일본정부는 구체적인 이유도 밝히지 못한 채 지난 7월 1일 일방적으로 우리나라에 대해 공업 소재 수출 규제 조치를 단행한 이후에도, 수출심사 우대(화이트 리스트) 국가에서 우리나라를 제외하겠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