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현안 터놓고 말하다! 생각을 나누다!
상태바
군정 현안 터놓고 말하다! 생각을 나누다!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9.07.1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 민선7기 공약사업 이행 점검 토론회, 뜨거운 관심 속 개최... 다양한 채널 소통 온힘

고창군 유기상호의 지난 1년 성과를 군민들에게 알리고, 공약이행 상황을 점검 받는 자리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 5일 오후 고창군은 동리국악당에서 ‘터놓고 말하다! 생각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고창군 민선7기 공약사업 이행 중간점검 토론회’를 열었다. 군민들은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400석의 자리를 빼곡히 채우면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토론회에선 공약사업 6대 분야별(농업생명식품산업살려, 역사문화 생태관광, 자식농사 잘짓는 사람키우기, 나눔과 봉사로 촘촘한 복지, 함께 살리고 잘사는 상생경제, 참여하고 소통하는 울력행정) 담당과장이 추진실적과 향후 계획을 보고했다.

 

이후 군민들의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특히 최근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가장 큰 관심사였던 농민수당 관련, 조례 통과이후 구체적인 수당지급 방안을 물었다. 또 지역 3대 현안(일반산단 유치권, 황토배기유통 경영정상화, 복분자 산업 활성화)의 추진상황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기도 했다.
한 군민은 “앞으로 공약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기 위해 더욱더 분발해 주길 바란다”며 “오늘처럼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해 군민이 인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토론회는 예정된 종료시간을 30여 분 넘겨 오후 6시께 마무리 됐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의 성과와 열매는 응당 군민에게 돌아가야 하는 것이고, 그 내용이 알차게 채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양한 채널로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전달해 진정한 ‘군민이 군수인 시대’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 7기 고창군의 6개 분야 64개 사업의 공약사업은 임기 내 목표대비 약 26%의 추진율과 2019년 단년도 목표대비 40%의 추진율을 보이며 순항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