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로컬푸드 신규 출하농가 발굴
상태바
김제시, 로컬푸드 신규 출하농가 발굴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07.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4개년사업으로 추진중인 향토산업 로컬푸드다각화사업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출하농가의 역량강화와 신규 농가 발굴을 위해 7월 ~ 10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출하자 교육을 실시한다.
지역푸드정책과 타시군 로컬푸드 육성사례, 친환경 로컬푸드 생산 및 친환경재배(방제)기술 등을 중점으로 추진되며, 신규 출하농가는 오는 19일까지 해당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모집한다.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지역 내 각 분야별 소비를 연계한  선순환체계 구축(푸드플랜)을 위해 단계별 추진 중이며, 관내 소비뿐만 아니라 농산물의 주 생산지역인 만큼 남는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확보 및 소비층 확대를 위해 도내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대도시 공공급식 연계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신규 농가에게는 김제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 3개소(동김제.공덕.백구농협) 및 학교급식센터에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고, 이후 추진되는 공공(학교)급식분야의 농산물 기획생산 등 농가조직화에 우선적으로 참여시킨다는 계획이다. 
신형순 먹거리유통과 과장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연차별 계획을 세워 지역의 중소농, 여성농, 가족농을 발굴하고 이들 중심의 농가조직화를 통해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어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소득을, 시민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조기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