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중소기업 회생을 위한 포럼 개최
상태바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중소기업 회생을 위한 포럼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7.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산업위기 극복을 위한 군산중소기업인들과의 진솔한 대토론
군산대학교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 지난 4일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제 1회 군산 중소기업 육성 전략 포럼”을 개최하고, 현판제막식을 가졌다. 
이 포럼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현실적으로 진단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주요 정관계 인사 및 군산 중소기업인이 대거 참석하여 주목을 받았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하 새중원)은 군산의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들을 지원하고자, 군산시와 군산대학교가 지난 3월 업무협약을 맺고 설립하였다.
이날 현판식을 통해 새중원은 힘찬 출발을 알렸고, 군산에 뿌리를 두고 있는 중소기업과 지역산업의 체계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도 체결하였다.
이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부학장을 엮임하고 현재 한국중소기업학회 부회장 김수욱 교수가 주제 발표자로 나서 ‘4차 산업과 군산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김 교수는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중소기업들이 신기술을 도입하여 융합함으로써 미래 먹거리인 신산업을 창출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한편 설남오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초대 원장은 현황보고를 통해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의 활동이 군산 내 중소기업에게 단비와 같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선흥탁 (유)해성아이 대표는“새중원을 설립하여 중소기업들을 중장기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배려한 군산시에 감사한다”면서 “군산 내 중소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새중원의 효율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언급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