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상생 번영! 군산시-서천군 행정협의회 개최
상태바
화합·상생 번영! 군산시-서천군 행정협의회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6.3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자매결연 체결, 동백대교 경관조명 공동설치 등 안건 협의
군산시는 지난달 28일 군산시청 회의실에서 『2019년도 군산?서천 행정협의회』를 열고 읍면동 자매결연 체결 등 총 3가지 안건을 채택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된 안건 내용으로는 ◎ 양 지자체 소속 읍면동간 상호 자매결연 체결을 통한 우호 증진 및 교류 활성화 도모, ◎ 동백대교 경관조명 설치 공동 추진, ◎ 금강하구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공동 추진, 총 3건의 안건을 협의?채택했다.
또한, 이 날 행정협의회 개최를 기념해 군산시청 청사 로비에서 서천군 우수 농수특산물 홍보전시판매 행사를 병행 실시하며 양 시군의 상생과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행정협의회를 통해 양 시군의 우호증진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민간차원에서도 다양한 방면의 교류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호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협력 안건을 발굴하고 논의하여 양 시군의 화합과 공동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와 서천군은 지난 2015년부터 재개된 행정협의회를 통해 협력과 상생발전 체계를 구축하며, 동백대교 명칭 공동 선정, 금강역사영화제 공동개최, 유료시설 상호 감면 등 총 27건의 안건을 협의하고 양 시군의 우호증진과 번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