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운봉 지리산 파프리카 본격 수확
상태바
남원 운봉 지리산 파프리카 본격 수확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9.05.1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600여톤 생산 98억 조수익 기대
겨울 추위를 이겨낸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고랭지 파프리카 수확이 본격 시작됐다. 운봉 지리산 파프리카는 지난 2월 정식해 연말까지 수확할 예정이다.
운봉 지리산 파프리카는 지리산 기슭 고랭지에서 생산돼 아삭아삭한 식감과 맛이 좋다. 또, 저장기간도 길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운봉 지리산 파프리카는 현재 5kg과 3kg에 각각 2만원과 1만3,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운봉 지리산 파프리카는 올해 50농가가 30ha를 재배해 3,600여톤을 생산, 98억원의 조수익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일본에 30억원 어치 이상을 수출해 남원시 수출농산물 단일품목 1위의 효자 작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운봉 지리산 파프리카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시설원예 첨단시설하우스에서 온 ? 습도 조절과 창문 개폐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팜을 연계해 노동력 절감과 생산량 증가, 고품질 농산물 생산 등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 운봉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전량 공동선별을 거쳐 유통을 일원화하여 안정적인 생산과 유통체계를 구축하였을 뿐만 아니라 농식품부 농산물전문생산단지에서도 전국 최우수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남원시는 시설원예현대화를 통한 생산시설현대화 및 특화품목육성을 통한 생산기반 구축으로 연중 생산체계 구축으로 연간 100억원 이상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름재배 주산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운봉 지리산 파프리카는 지난 2001년도부터 재배를 시작해 2010년 농림수산 식품부로부터 지역특화품목으로 지정 받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