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창업기업 디딤돌이 될 기술개발 지원
상태바
전북중기청, 창업기업 디딤돌이 될 기술개발 지원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5.1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디딤돌 창업과제) 5.24~6.10일 신청접수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디딤돌 창업과제)’ 3차 신청접수가 오는 24일부터 6월10일까지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디딤돌 창업과제는 창업기업의 성장촉진과 기술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술개발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7년 이하의 일반 창업기업 및 여성기업 등의 창업 저변 확대형 기술개발 사업이다.
개발기간은 최대 1년, 과제당 정부지원금은 최대 1억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정부가 총 사업비의 80% 이내에서 지원하며 중소기업은 사업비의 20% 이상을(민간부담금의 50%이상 현금 부담) 부담하면 된다.
올해 디딤돌 창업과제의 지원예산은 758억원으로 연간 4회차로 신청접수가 진행되며, 이번 3차 디딤돌 창업과제 지원예산은 120억원, 200과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작년대비 달라진 주요내용은 청년인력을 신규 채용한 경우, 민간부담금 중 현금부담금을 해당 인건비만큼 현물로 대체 가능하며, 기술료 징수 방식이 기존 정부지원금의 일정비율을 정액으로 납부하던 것을 연구개발결과로 발생한 매출에 따라 납부하면 된다.
디딤돌 창업과제는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